Jump menu

Main content |  back to top

뉴스와 소식

한국쉘석유(주), 엑스타 레이싱 팀 후원 협약식

CJ 슈퍼레이스, KSF등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 위해 적극 후원

◇ 3월 28일 한국쉘 본사에서 후원 협약식 개최

◇ 후원금과 함께 ‘힐릭스 울트라 레이싱 10W-60’ 엔진오일 및 미션오일 지원

◇ 2014 CJ슈퍼레이스, KSF 등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 위해 적극적으로 후원

[한국쉘석유=2014.03.31] 한국쉘석유주식회사(대표이사: 강진원, 이하 ‘한국쉘’)가 신생 레이싱 팀인 ‘엑스타’를 공식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쉘은 28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한국쉘 본사에서 신생 레이싱팀인 ‘엑스타’팀과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쉘 강진원 사장과 엑스타 레이싱팀의 신영학 대표, 김진표 감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후원 협약을 통해 한국쉘은 엑스타 팀에 후원금과 함께 레이싱 전용 엔진오일 및 미션오일을 지원한다.

한국쉘에서 지원하는 100% 합성엔진오일 ‘힐릭스 울트라 레이싱 10W-60’은 수년간의 실차 테스트를 거쳐 다양한 최악의 조건에서도 엔진을 보호할 수 있도록 개발된 레이싱 전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미국석유학회(API)와 유럽자동차제조협회(ACEA)로부터 최고 등급 품질 승인을 받아 현재 포뮬러원(Fomula 1)레이스 트랙에서 페라리 F360모데나 챌린지의 전용오일로 사용되고 있다.

엑스타팀은 지난 26일 출정식을 갖고 대외활동을 시작한 신생 레이싱팀이다. 이 팀은 가수 김진표가 감독 겸 드라이버로, 일본인 이데 유지가 드라이버로 활동한다. 김진표는 2005년 레이싱 데뷔 이래 CJ슈퍼레이스 2000클래스와 GT클래스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데 유지는 일본 F3와 포뮬러 니폰, GT500 등에 참가한 경험이 있으며, 2006년 F1 슈퍼아구리 팀에서 활약했다. 엑스타 팀은 오는 4월 20일 개막하는 CJ슈퍼레이스의 최상위 클래스인 슈퍼 6000을 시작으로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쉘은 그간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영남 대학교 국제 자동차 대회 등 국내 모터스포츠대회들을 후원해왔으며, 최근에는 대한민국 대표 프로 레이싱 대회인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2014년도 시즌을 후원한다. 또한 만 16세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럽, 북미, 아시아 3개 대륙에서 열리는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 출전 팀들을 매년 후원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쉘의 후원으로 국민대학교 코라(KORA) 팀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연.인 팀이 대회에 출전해 한국팀 최초로 순위 권 안에 드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다.

한국쉘 대표이사 강진원 사장은 “국내외 모터스포츠대회 후원을 통해 쌓은 경험과 한국쉘의 기술력이 엑스타 팀과 만나 최고의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엑스타 팀이 곧 출전할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돌아오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끝)

[사진설명] 한국쉘석유는 28일 서울 서대문구 한국쉘 본사에서 신생 레이싱팀인 ‘엑스타’팀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좌 한국쉘석유 강진원 사장, 우 엑스타 레이싱팀 김진표 감독)

엑스타  김진표 감독과  한국쉘 강진원 사장

[한국쉘석유주식회사]

1960년에 설립된 한국쉘석유(주)는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인 로열더취 쉘 (Royal Dutch Shell) 그룹의 계열 회사로서 자동차, 산업용 기계 및 선박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윤활유와 그리스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로열더취쉘은 2012년에 7년 연속 윤활유 부문 판매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하였으며 (Kline Co. 자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무재해 18배수를 달성하여 인증패를 수상한 바 있다.

 

[자료문의]

홍보대행사 KPR 송연희 대리 (02-3406-2166/ yeonhee@kpr.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