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menu

Main content |  back to top

"Shell"이란 단어는 Marcus Samuel과 회사가 극동으로 운송한 등유의 상표로 1891년에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런던에서 소규모 판매점으로 운영되던 시기에는 골동품과 동양의 바다 조개를 판매했습니다.

1897년 Samuel은 The Shell Transport & Trading Company를 창립했습니다. 1901년의 첫 로고는 홍합 껍질이었습니다. 1904년에는 가리비 껍질이 회사와 브랜드 이름에 붙게 되었습니다.

왜 가리비인가?

왜 가리비인가?

회사 이름은 "Shell"이었으며 극동으로 등유를 실어나른 Samuel의 각 유조선에는 여러 가지 조개 껍질 이름이 붙었습니다.

가리비는 Samuel의 등유를 인도로 수입하면서 The Shell Transport & Trading Company 이사가 된 거래업자, Graham의 가문 문장에서 따왔을 수도 있습니다. 스페인의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로 성지 순례를 다니면서 Graham 가문은 성 제임스의 껍질을 가문의 문장으로 채택했습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Shell 문장의 형태는 그래픽 디자인의 새로운 추세에 따라 점차적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디자이너인 Raymond Loewy가 1971년에 도입된 현재의 문장을 디자인했습니다.

빨간색과 노란색의 의미는?

1915년 Shell Company of California는 최초로 주유소를 세우고 경쟁에서 앞서나가야 했습니다. 캘리포니아인들에게 반감을 주지 않는 밝은 색상을 사용했으며 캘리포니아 주가 스페인과 강한 친밀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빨간색과 노란색을 선택했습니다.

실제 색상은 이후 세월이 흐르면서 변화되었는데, 1995년 새로운 소매점의 시각적 정체성을 부여하기 위해 소비자가 친근하게 느끼는 밝은 Shell 빨강과 노랑을 도입했을 때가 가장 주목할만한 시기입니다. 가리비는 21세기 가장 훌륭한 브랜드 상징물의 하나로 인식을 얻고 있습니다.

Evolution of Shell Logo

1955년부터 1999년까지 Shell 로고의 변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