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menu

Main content |  back to top

천연가스

당사는 가장 청결한 연소형 화석 연료인 천연 가스 자원의 개발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다량의 천연 가스가 인간의 머리카락 두께보다 100배나 작은 암석 기공에 빽빽하게 들어 있습니다. 첨단 기술은 이러한 가스를 책임 있는 방식으로 추출하고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도록 도와줍니다.
당사는 가스를 난방 연료, 운송 연료 그리고 윤활유에 사용되는 액화 제품으로 전환해 주는 기술 연구에 35년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천연 가스를 액화 제품으로 전환하는 세계 최대 공장인 Pearl GTL을 카타르에 건설하고 현재 가동 중입니다.

place Holder

많은 대형 천연 가스전은 고객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가스를 냉각해 -162°C (-260°F)에서 액화시키면 부피가 줄어 들어 고객들에게 수송하기가 쉬워집니다. Shell은 해상에서 가스를 액화시키는 세계 최초의 대형 부유식 시설인 Prelude FLNG를 건설 중입니다.

심해

수 백 미터 바닷 속, 고압, 영하의 온도 등의 조건은 가스와 오일 생산을 매우 어렵게 만듭니다. 당사는 이러한 자원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적 한계와 안전하게 개발할 수 있는 한계를 넓혔습니다.

place Holder

바람

당사는 북미에서 8개, 유럽에서 2개의 풍력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Shell의 유일한 해상 풍력 프로젝트인 Egmond aan Zee에는 36개의 터빈이 있습니다. 당사는 이 경험을 유전 및 가스전 플랫폼이 북해의 조건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하는 데 활용했습니다.

첨단 기술로 에너지 발굴

석유회수증진: 유전이 일반적인 생산 수명을 다해도, 지하에는 최고 3분의 2의 석유가 남아 있습니다.

남은 석유는 기존 방법으로는 생산 비용이 너무 많이 듭니다.

그러나 석유회수증진 기술을 이용하면 경제적인 가격으로 좀더 많은 석유를 지상으로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열, 용매 가스 또는 기타 화학물질을 사용해서 석유 유동성을 변화시켜 생산을 쉽게 만듭니다.

국제에너지 기구에 의하면, 이 방식으로 생산을 증진하면 3000억 배럴 석유를 추가로 회수할 수 있습니다.

지표면 속 관찰: 당사는 첨단 지진관측기술을 사용해서 지하 유전 및 가스전의 도면을 만듭니다.

지진 테스트에서는 지표면에서 소규모 폭발이나 진동을 일으켜 지진파를 발생시킵니다.

그 지진파는 기본적으로 음파로서 지하의 암석층에서 반사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반사 기록을 가지고 고해상 3D 유전 이미지를 만듭니다.

시추: 신기술로 유정의 깊이가 10킬로미터 이상으로 깊어졌습니다 – 그러나 그것이 모두 일직선으로 된 것은 아닙니다.

당사는 이제 한 유정에서 다른 유정으로, 지하에서 뱀처럼 수평 시추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필드®: 당사는 또한 Smart Fields®라고 불리는 첨단 IT 시스템을 사용해 석유 생산을 최적화시키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유정에 있는 센서에서 보내는 디지털 정보와 원격 조종 밸브가 있는 지표면 장비에 나온 정보 그리고 각종 컴퓨터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합시킵니다.

Page Too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