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너지 기업인 쉘은 전세계LNG portfolio를 통해 한국의 LNG 구매자에게 안정적으로 LNG를 공급하고 있으며, 한국 조선소에서 floating LNG, 해양설비 LNG 선박 등을 건조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는 가장 청정한 화석연료로서 한국에서는 전국의 배관망을 통해 가정용, 산업용, 발전용으로 공급되며, 천연가스 차량이나 선박의 연료로 사용되는 등  이용분야가 다양합니다. 특히 발전에 이용되는 천연가스는 기존 석탄 발전소에 비해 절반 이상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풍력이나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의 간헐성을 보완할 수 있어 저탄소 녹색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쉘은 세계 최대의 액화천연가스 (Liquefied Natural Gas, LNG) 공급자로써 전세계 여러 LNG 프로젝트 개발 및 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2015년 쉘의 전체 매출액에서 천연가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49%에 이르렀습니다.

한국은 쉘의 LNG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한국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LNG도입 국가이며, 한국가스공사는 단일 기업으로써 세계 최대 규모의 LNG 구매자입니다. 쉘 프로젝트인 말레이지아 LNG에서 한국가스공사에 1991년 처음으로 LNG를 공급한 이래, 쉘은  전세계 LNG 포트폴리오로부터 안정적으로 LNG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쉘과 한국가스공사와의 오랜 기간에 걸친 기존 LNG 구매ㆍ공급 관계를 전략적 협력관계로 발전시켜 향후 에너지 프로젝트 공동 개발 및 기술개발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은 조선과 건설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전 세계 쉘의 에너지 프로젝트에 쓰이는 플랜트나 많은 선박, 해상 설비 등이 한국에서 제작되고 있습니다. 특히 LNG 분야의 혁신적 기술인 Floating LNG (부유식 천연가스 생산,액화,저장설비) 프로젝트가 한국 조선소에서 건설중입니다.   

한국은 LNG 뿐만 아니라 쉘의 에너지 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국가 중 하나로, 앞으로 보다 많은 글로벌 에너지 프로젝트에서 한국 기업들과 협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액화천연가스 (Liquefied Natural Gas)

액화 과정을 거쳐 육백분의 일로 부피가 줄어든 천연가스를 에너지가 필요한 곳으로 수송합니다.

액화천연가스 운송

산업용 윤활유관련 내용 더 보기

LNG for transport

Liquefied natural gas can be a cost-competitive and cleaner fuel for heavy-duty road transport, shipping and industrial users. 

Floating LNG

FLNG technology can tap into gas resources from underwater gas fields previously too challenging to re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