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에너지 기구의 전망에 따르면 천연가스의 전 세계적 수요가 2040년까지 절반 이상 증가할 수 있습니다.

천연가스는 가장 청정하게 연소하는 탄화수소입니다. 당사는 해양과 육지에서 천연가스를 탐사하고 생산합니다. 천연가스는 현재 Shell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천연가스의 장점

천연가스는 가장 청정하게 연소되는 탄화수소로서 전기 생산을 위해 연소시켰을 때 석탄에 비해 이산화탄소(CO2)는 절반, 공기 오염물질은 1/10만 발생시킵니다.

매장량이 풍부합니다. 현재 수준으로 소비가 유지된다면 약 230년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가스 자원이 매장되어 있습니다.

용도가 다양합니다. 가스를 이용한 발전소는 가동을 시작하고 멈추는 데 필요한 시간이 석탄 발전소보다 훨씬 적습니다. 이러한 유연성 때문에 천연가스는 해가 비칠 때만, 그리고 바람이 불 때만 발전할 수 있는 태양 및 풍력 에너지 같은 재생 에너지원을 보완하기에 훌륭합니다. 

액화천연가스(LNG)

에너지가 필요한 전 세계로 천연가스를 운송할 때 편리성과 경제성을 높이기 위해 당사는 천연가스를 -162° C(-260° F)로 냉각하여 부피가 600배 적은 액체로 만듭니다. 가정과 회사로 공급할 때는 LNG를 다시 가스로 바꿉니다.

LNG의 창시자인 Shell은 1964년 세계 최초의 상업적 LNG 플랜트 건설을 위한 기술을 제공했으며 최초의 상업용 화물선을 운행하며 전 세계에 천연가스를 공급했습니다. 당사는 계속해서 LNG 플랜트를 설계 및 건설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글로벌 웹사이트에서 LNG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기

Floating LNG(FLNG)

기존의 LNG 플랜트는 육지에 건설되었습니다. 그러나 Shell은 해상에서 액화천연가스를 생산하기 위한 거대한 부유식 설비인 Prelude FLNG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시설은 길이 488m(1,600피트), 너비 74m(243피트)로 지금까지 해상에 건설된 어떤 구조물보다 큽니다.

Shell은 해상에서 가스를 생산 및 액화시키고 LNG 화물선에 선적하기 위한 혁신적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로써 원거리에 있는 작은 가스전 단위를 하나의 FLNG 시설로 관리하거나 대형 가스전을 여러 FLNG 시설에서 관리하는 일이 가능해졌습니다.

당사의 글로벌 웹사이트에서 Prelude FLNG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기

Shell의 LNG 충전소에서 연료를 주입하려는 트럭

운송에 이용되는 LNG

천연가스는 차량 효율성, 바이오 연료, 수소차 및 전기차 등의 발전과 함께 저탄소 연료로서 운송 에너지원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디젤 및 연료유와 비교하여 잠재적인 경제적 및 환경적 이점이 높은 LNG를 트럭 및 선박용 운송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철도, 광산 부문 및 산업 응용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당사 자체 운영에도 LNG 사용을 확대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당사의 글로벌 웹사이트에서 운송 연료로서 LNG 이용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기

GTL(Gas-to-liquids)

Shell의 GTL(gas-to-liquids) 기술은 원래 원유로부터 만들어지는 고품질 액체 제품을 천연가스를 변환하여 얻습니다. 여기에는 연료, 모터 오일, 그리고 플라스틱, 세제 및 화장품 등의 생활 필수품 등이 포함됩니다.

GTL 제품은 무색 무취입니다. 이러한 제품에는 원유에서 발견되는 황, 방향족 화합물 및 질소 등의 불순물이 거의 들어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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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트 가스 및 셰일 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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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글로벌 웹 사이트에서 타이트 가스와 셰일 가스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기

에너지 및 혁신 추가 내용

에너지 미래

당사는 점차 확장되고 있는 지구촌에 더 풍부한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가 가진 노하우, 기술 및 혁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과제 해결

당사는 점차 도달하기 어려워지고 있는 곳에서 에너지를 더 풍부하고 안전하며 경제적으로 찾아내기 위한 혁신적 기술을 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