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 리무라 R5 LE 용기

낮은 배기가스 배출 및 연비 절감 효과

고온, 저온, 비탈길, 먼지, 진흙길, 장거리 주행 등 모든 조건에서 오일이 엔진을 보호해 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쉘 리무라 대형 디젤 엔진 오일의 강화된 보호력은 세 가지 주요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휘합니다:

  1. 산성 억제 – 성능이 입증된 첨가제가 연료 연소 시 생성된 산성 물질로 인한 부식을 방지합니다.
  2. 침전물 억제 – 동일한 성능과 내구성을 위해 엔진을 청결하게 유지시킵니다.
  3. 마모 억제 – 엔진 수명 연장을 위해 엔진의 움직이는 금속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쉘 리무라 R5 LE

쉘 리무라 R5 LE는 현대식 엔진 내에서 가해지는 모든 압력과 기온 조건에서 보호 기능을 발휘하도록 고안된 혁신적인 대형 차량용 엔진 오일입니다. 대형 도로용 및 비도로용 차량 운영업체를 위한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연비 절감, 오일 교환주기 연장 능력, 강화된 엔진 청정성 및 뛰어난 마모 방지 기능을 발휘하도록 고안된 쉘 리무라 R5 LE는 최신식 배기가스 제어 장치와의 호환성 향상을 위해 API CJ-4 규격에 부합되도록 제조되었습니다.

보호력

쉘 리무라 R5 LE는 변화하는 엔진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화학적-물리적으로 조절되는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된 합성 기술의 윤활유입니다. 합성 및 일반 기유의 배합과 고급 첨가제 성분이 배합되어 저온에서도 강화된 저온 유동성으로, 엔진 마모를 방지하는 뛰어난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쉘 리무라 R5 LE는 오일 성능을 활성화하고, 더욱 우수한 저온 유동성과 앞선 'Low-SAPS' 처방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조되었으며 배기가스 처리 장치의 막힘이나 오염이 억제되도록 도와 줍니다.

규격 및 승인

기술 리더쉽

쉘 윤활유는 API CJ-4, ACEA E9 및 Volvo VDS-4와 같이 세계적으로 가장 까다로운 대형 엔진오일 사양을 충족시키는 최초의 합성 기술 SAE 10W-30 및 SAE 10W-40 점도 등급 제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쉘 윤활유는 대형 엔진오일 제품 혁신의 기술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비 이점

쉘 윤활유는 연비 향상 윤활유 개발에 있어서 리더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는 제품으로, 진정한 연비 절감을 구현해 운영비와 유지비를 절감해 줍니다. 2009년, 쉘은 중형 트럭을 대상으로 도시 및 고속도로 주행에 근거한 대규모 테스트를 시행하였습니다.

쉘 리무라 R5 LE 10W-30 점도 등급 사용 시 중형 트럭 연비가 1.6%까지 절감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고속도로 주기의 경우 일반 SAE 15W-40 엔진 오일과 비교 평가).

오일 교환주기 주기 최적화

쉘 리무라 R5 LE 는 부식성 마모를 일으킬 수 있는 산성 침전물을 억제하는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전산가(TAN) 증가와 리드 부식에 관한 여러 업계 표준 엔진 테스트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쉘 리무라 R5 LE는 TAN 증가를 조절함으로써 장비 소유주가 오일 교환주기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쉘 리무라 R5 LE 10W-30은 Mack T-12와 Cummins ISM에 사용되는 기존 CJ-4 SAE 10W-30 제품에 비해 전산가(TAN)를 줄이는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저온 성능

혹독한 겨울 날씨에 쉘 리무라 R5 LE 10W-30 또는 10W-40 제품을 사용할 경우 15W-40 점도 등급 제품 사용 시에 비해 시동 장치와 배터리 내구성을 더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엔진 시동이 더욱 용이해집니다.

마모 보호/침전물 억제

쉘 리무라 R5 LE는 특히 실린더 라이너 내의 보어 폴리싱(bore polishing) 현상(정밀 제조된 연마 라인에 손상을 일으켜 과도한 라이너 마모 및 오일 소모량 증가를 초래하는 현상)을 억제하여 뛰어난 마모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어 폴리싱 현상을 억제하는 기능은 엄격한 Volvo D-12D 엔진 테스트를 통해 측정 가능합니다.

제시된 바와 같이 쉘 리무라 R5 LE는 이 엔진 시험에서 15W-40 점도 등급 제품과 비슷한 성능 수준으로 우수한 보어 폴리싱 현상 억제 기능을 보였습니다.

쉘 리무라 R5 LE는 마모 및 침전물 방지 기능을 제공하여 엔진의 가장 중요한 부품들을 보호합니다. 캠 로브(cam lobe)와 태핏(tappet)의 과도한 마모는 동력 손실과 엔진 배기가스량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까다로운 Mercedes-Benz OM-646 LA 엔진 테스트를 통해 밸브 트레인(valve train) 부품에 작용하는 마모 방지 기능을 측정하였습니다. 그림에 보이는 것 처럼, 쉘 리무라 R5 LE 10W-30을 사용하면서 300시간을 주행했을 때 사용된 캠축에서 최소한의 마모만 발생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정성 및 침전물 억제

쉘 리무라 R5 LE는 업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테스트 중 하나인 OM-501 LA 엔진 테스트의 피스톤 청정성 관리 성능 기준 MB228.51을 능가하는 탁월한 피스톤 침전물 억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피스톤 내 과도한 침전물은 보어 폴리싱(bore polish) 현상과 실린더 라이너의 스커핑(scuffing)을 유발하여 오일 소모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쉘 리무라 R5 LE를 사용하면서 300시간을 주행하는 OM-501 LA 테스트 결과, 피스톤 탑링(top ring)과 세컨드 랜드(second land)에서 발생한 침전물은 아주 소량이었습니다.

쉘 리무라 R5 LE 오일을 사용해야 할까요?

쉘 리무라 R5 LE는 광범위한 엔진 제조업체의 제품 규격을 충족시켜 신형 및 구형 엔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된 제품입니다. 온도차가 큰 지역에 위치한 운송차량 운영업체를 위해 사계절 내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오일이자 탁월한 선택입니다.

쉘 리무라 R5 LE는 디젤 매연여과장치(DPF)가 장착된 최신의 낮은 배기가스 배출 엔진에 대해 한층 더 우수한 성능과 보호력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SAE 15W-40 엔진 오일을 대체하는 제품으로, 현대식 낮은 배기가스 배출 대형 엔진, 특히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가 장착된 엔진에 적합합니다.

R5 LE 오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쉘 리무라 R5 LE 오일은 권장사항대로 적절히 사용할 경우 중대한 건강 또는 안전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피부 접촉을 피하고 오일이 침투될 수 없는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오일이 피부에 닿은 경우 즉시 비누와 물로 깨끗이 씻으십시오. 사용한 오일을 폐기하려면 승인된 폐기 처리장으로 보내십시오. 땅, 배수구 또는 물에 버리지 마십시오.

주요 내용

윤활유 FAQ

차량에 적합한 엔진오일을 찾는 일은 혼돈스러울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을 살펴보시면 엔진 오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