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 리무라 R6 LM 용기

낮은 배기가스 배출 및 유지비 절감

고온, 저온, 비탈길, 먼지, 진흙길, 장거리 주행 등 모든 조건에서 오일이 엔진을 보호해 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쉘 리무라 대형 디젤 엔진 오일의 강화된 보호력은 세 가지 주요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휘합니다:

  1. 산성 억제 – 성능이 입증된 첨가제가 연료 연소 시 생성된 산성 물질로 인한 부식을 방지합니다.
  2. 침전물 억제 – 변함 없는 성능과 내구성을 위해 엔진을 청결하게 유지시킵니다.
  3. 마모 억제 – 엔진 수명 연장을 위해 엔진의 움직이는 금속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쉘 리무라 R6 LM

쉘 리무라 R6 LM은 압축에 견딜 수 있도록 도와주어 움직이는 부분이 분리된 상태로 유지되게 합니다. 그 결과, 마모가 감소됩니다.

쉘 리무라 R6 LM은 디젤 및 CNG를 연료로 사용하는 대형 트럭 및 버스 운영사들의 기술 및 운영상 니즈를 만족시키는 혁신적 기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쉘 리무라 R6 LM은 다음과 같은 장점을 통해 능률적인 운송업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낮은 배기가스 배출: 성능 및 차량 배기 시스템의 수명 유지를 도와주는데 호환적인 촉매 및 매연여과장치(DPF)

유지비 절감: 유지비 및 재고비 관리와 폐오일 저감에 도움이 되는 오일교한주기 연장 능력 및 다기능성.

보호 능력

쉘 리무라 R6 LM은 보호력 제공을 위해 3가지 접근법을 사용합니다:

  1. 첨가제 활성 향상을 위한 합성 기술 기유
  2. 고유한 첨가제 기술.
  3. 독자적 내마모 부스터

이 세 가지 요소는 내구성을 약화시키지 않으면서 탁월한 성능과 오일 교환주기 연장 능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Low SAPS 처방은 배기가스 촉매를 보호하며 CNG 엔진에서 침전물 형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어, 혼합 연료, 낮은 배기가스 배출 트럭 및 버스 운영사에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고객의 보호 - 쉘의 경험

쉘 기술진들은 고응력 부분(high stressed area)에서 추가 보호 능력을 제공하는 특수 내마모 부스터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실험실 시뮬레이션을 통해 마모를 50%까지 저감시킬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낮은 배기가스 배출

배기가스 제어 장치의 성능 보호는 차량이 법적 요구조건에 충족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디젤 매연 여과 장치(DPF)가 막힐 경우 실제로 연료 소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쉘 리무라 R6 LM은 Low SAPS 오일로, 회분과 황 성분 함량을 줄여 최신형 및 미래형 차량 기술의 효율성을 유지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Mercedes-Benz, MAN 및 기타 OEM의 황 및 인 성분을 제한하는 요구조건을 능가하는 쉘 리무라 R6 LM은 시험을 통해 보호 기능이 입증되었습니다.

배기가스 배출 억제 - 이점

잘못된 오일을 사용하면 디젤 매연 여과 장치(DPF)와 같은 배기가스 배기 시스템의 수명이 실제로 단축될 수 있으며 유지 보수 비용과 연료 효율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DPF 공급업체 및 운송 사업자들과 공동으로 실시한 당사 시험에서 이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실제 영향

당사의 현장 시험을 통해 일반 고회분-긴 오일교환 주기 오일(일반적으로
ACEA E4/MB 228.5 만족)에 비해 쉘 리무라 R6 LM은 DPF가 막히는 속도를 늦출 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이것은 배압이 낮다는 것을 의미하며(아래 참조), 이는 DPF 유지비가 절감되고 연비에 대한 영향이 감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지비 절감

쉘 리무라 R6 LM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통해 유지 보수 비용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오일 교환 주기 연장 – 정비 작업장에 있는 시간 감소.  
  • 엔진 내구성 향상 – 예기치 않은 정비 감소.  
  • 엔진 오일 재고 단순화 – 거의 모든 브랜드의 디젤 및 CNG 엔진에 적합한 한 가지의 오일 사용.

Mercedes-Benz 및 MAN과 같은 엔진 제조업체들이 사용한 임계 피스톤 침전물 시험에서 쉘 리무라 R6 LM이 우수한 성능을 나타냄에 따라 이 규격 및 기타 오일 교환주기 규격에 대해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쉘 리무라 R6 LM의 우수한 마모 성능이 피스톤 및 크랭크 케이스 침전물 억제 기능과 결합되어 신뢰할 수 있고 긴 엔진 수명을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이 제품은 Mercedes-Benz OM 602A 마모 시험의 요건을 확실히 능가합니다.

쉘 리무라 R6 LM 오일을 사용해야 할까요?

쉘 리무라 R6 LM은 여러 고속도로 대형 차량 운행 용도에 적합합니다. 미국, 유럽 및 일본의 여러 엔진 제조회사 요건을 충족하는 이 제품은 현대식 낮은 배기가스 배출 차량, 특히 엔진 브랜드와 차량 연령이 혼합된 Fleet을 운영하는 광범위한 트럭 운송 및 대중교통 적용개소에 특히 적합합니다.

이 제품은 Mercedes-Benz, MAN 및 Volvo의 대형 CNG 엔진용으로 승인되었으므로 디젤 차량과 CNG 차량이 혼합된 대중교통 운송사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쉘 리무라 R6 LM은 API CI-4, ACEA E6 및 E7과 같은 산업 규격의 성능 요건을 능가하며 디젤 매연 여과 장치(DPF)가 설치된 차량용으로 특히 권장합니다.

규격 및 승인

SAE 점도 등급: 10W-40

ACEA:E7, E6,E4-99; API: CI-4, CH-4, CG-4, CF-4 Caterpillar: ECF-1-A, Cummins: CES 20077, DAF: ACEA E6 & E4-99 충족, Mack: EO-M+, MAN: 3477, 3271-1, MB 승인: 228.51, 226.9; MTU, 카테고리 3.1, Renault 트럭: RD-2, Volvo: CNG, VDS-2.

위에 제시된 제품 규격은 때때로 변경될 수 있으며, 한국 내 판매용으로 시판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사의 한국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귀하의 차량에 맞는 제품을 추천 받으시려면 쉘 무료 온라인 오일 추천 도구인  쉘 루브매치(Shell LubeMatch)를 이용하세요.

R6 LM 오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쉘 리무라 R5 LM 오일은 권장사항대로 적절히 사용하기만 한다면 중대한 건강 또는 안전성 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피부 접촉을 피하고 오일이 사용한 오일 취급 시 불침투성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오일이 피부에 닫는 경우 즉시 비누와 물로 씻으십시오. 사용한 오일을 폐기하려면 승인된 폐기 처리장으로 보내십시오. 땅, 배수구 또는 물에 버리지 마십시오.

주요 내용

윤활유 FAQ

차량에 적합한 엔진오일을 찾는 일은 혼돈스러울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을 살펴보시면 엔진 오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