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개요

한국에서의 쉘

한국에서의 쉘

쉘은 로열더치쉘은 윤활유 제조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 것을 시작으로 원유 및 석유제품, 연료, 석탄, 가스, 윤활유 공급에서 화학제품 생산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영역을 넓혀왔습니다.

쉘의 한국 내 사업체로는 ▲쉘코리아(Shell Korea Co., Ltd.), ▲한국쉘석유주식회사(Hankook Shell Oil Co., Ltd.), ▲현대쉘베이스오일(Hyundai and Shell Base Oil., Ltd.)이 있습니다.

  • 쉘코리아는 로열더치쉘의 한국 지사로, 1977년에 설립되었으며, LNG 마케팅 지원 및 사업개발, 기술 라이센싱 지원, 석유 및 화학 제품의 무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쉘의 해양 플랜트나 선박, 해상 설비들 중 상당수가 세계적인 조선∙건설 기술을 보유한 한국에서 제작되며, 쉘코리아가 이와 관련한 업무를 지원합니다.
  • 한국쉘석유㈜는 쉘 그룹이 53.85%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윤활유 전문 기업으로, 1960년에 설립되어 부산 용당에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 산업용 기계, 선박용 엔진 등에 사용되는 고품질 윤활유 및 그리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 수출하고 있습니다.
  • 현대쉘베이스오일(www.hsbaseoil.com)은 쉘과 현대오일뱅크의 윤활기유 합작법인으로, 2012년 4월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대산 석유화학단지 생산공장에서 쉘 글로벌 솔루션즈(Shell Global Solutions)의 특허기술을 활용한 고품질 윤활기유를 생산하며, 2017년 기준 전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현대쉘베이스오일 윤활기유는 자동차 및 선박 엔진오일, 산업유, 해상선박유, 프로세스유 등에 사용됩니다.

Shell의 사회적 기여

쉘코리아는 기업과 지역사회의 공동발전을 추구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키우기 위해 노력합니다.

특히 쉘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한국사회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쉘코리아는 글로벌 오일메이저 및 선주사, 국내 조선사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한국 조선소 안전 표준화 프로젝트(Korean Shipyards Safety Standardization, KSS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SSS는 국내 조선소 내 선박 및 해양플랜트 건조 과정의 안전성을 국제 표준에 상응시키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쉘코리아는 국내 어린이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위해, 아동복지전문 비정부기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위험 및 안전 요소를 파악하고 개선하며, 인식개선 및 생활안전 문화를 만들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아동의 생활환경 안전연구’를 후원하고, 교통 안전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쉘은 한국에서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으로 국내 경제 및 산업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한국 사회문제에 더욱 큰 관심을 가져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입니다.

전 세계 Shell

전 세계 Shell

Royal Dutch Shell의 설립 시기는 1907년이지만 19세기 초 런던의 작은 매장에서 사무엘(Samuel) 가족이 조개 껍데기를 판매한 것이 회사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현재, Shell은 세계 최대의 에너지 기업 중 하나로 발돋움하여 70개국 이상에 94,000명의 직원을 두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네덜란드 헤이그에 있으며 CEO는 Ben van Beurden입니다. Shell 그룹의 모회사는 잉글랜드 웨일스에서 설립된 Royal Dutch Shell plc입니다.

당사는 석유 및 가스 산업의 리더로서 우리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전 세계 에너지 수요를 책임감 있게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 활동의 중심에는 안전과 환경, 그리고 사회적 책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1833년부터 현재까지 당사의 역사를 살펴보십시오.

우리의 목적

앞으로 수십 년간 석유와 가스는 전 세계 에너지 수요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유지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에너지 자원을 수익성을 유지하면서 환경 및 사회적 책임감 있게 추출하여 공급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역할입니다.

당사는 에너지와 천연 자원을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사용하도록 고객, 파트너 및 입법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 직원

당사 직원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에너지 프로젝트를 긴밀히 협력하며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적 다양성과 포용적인 업무 환경은 기업의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뛰어난 혁신과 솔루션을 창조하기 위한 토대입니다.

당사는 전문적 교육, 개발 프로그램 및 지속적 지원을 통해 직원들에게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한 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 있는 직원을 내일의 에너지 산업 리더로 키우고 있습니다.

2016년 Shell의 개요

70개 이상 국가에서 사업 운영

평균 92,000명의 직원

연간 5,710만톤의 LNG 판매

22개 정유 공장

매일 370만 배럴 분량의 석유 생산

당사 프로젝트 브로셔 "Create" 다운로드

2016년 재무 성과

매출: 2,336억 달러

수익: 48억 달러

자본 투자: 799억 달러 (BG 그룹 plc 포함)

R&D 투자: 10억 달러

2016년 지속 가능한 개발 주요 정보

전 세계 자발적 사회 투자에 1억 200만 달러 지출. 이 중에서:

  • 약 4,400만 달러를 지역 사회 발전, 재해 복구, 교육, 건강 및 생물학적 다양성을 위한 현지 프로그램에 지출
  • 약 5,800만 달러를 당사의 글로벌 테마에 지출- 에너지 접근, 지역 기술 및 기업 발전 확대 및 STEM 교육 

쉘은 1인당 1만 5천달러 미만의 GDP를 가진, 유앤개발계획의 인간 개발 지수 2015에 속한 국가들에 2016년 총 지출의 약 9천 4백만달러를 지출했다. 2016년, 쉘은 전 세계적으로 43,000개의 공급 업체로부터 재화 및 용역에 대해 450억달러를 지출했다.

당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

회사소개

우리의 사업과 인력, 그리고 거의 200년 전에 런던에서 작은 매장으로 시작하여 성장한 과정을 알아보십시오.

당사의 가치

당사의 일반 비즈니스 원칙, 행동 강령 및 윤리 강령은 Shell의 모든 임직원이 당사의 가치에 따라 행동하도록 안내합니다.

다른 추천 컨텐츠

에너지 미래

당사는 점차 확장되고 있는 지구촌에 더 풍부한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가 가진 노하우, 기술 및 혁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Shell에서 지속 가능성은 점차 증가하는 글로벌 에너지 수요를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충족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