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 리무라 R5 LE 용기

윤활유

낮은 배기가스 배출 및 연비 절감 효과

고온, 저온, 비탈길, 먼지, 진흙길, 장거리 주행 등 모든 조건에서 오일이 엔진을 보호해 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쉘 리무라 대형 디젤 엔진 오일의 강화된 보호력은 세 가지 주요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휘합니다:

  1. 산성 억제 – 성능이 입증된 첨가제가 연료 연소 시 생성된 산성 물질로 인한 부식을 방지합니다.
  2. 침전물 억제 – 동일한 성능과 내구성을 위해 엔진을 청결하게 유지시킵니다.
  3. 마모 억제 – 엔진 수명 연장을 위해 엔진의 움직이는 금속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쉘 리무라 R5 LE

쉘 리무라 R5 LE는 현대식 엔진 내에서 가해지는 모든 압력과 기온 조건에서 보호 기능을 발휘하도록 고안된 혁신적인 대형 차량용 엔진 오일입니다. 대형 도로용 및 비도로용 차량 운영업체를 위한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연비 절감, 오일 교환주기 연장 능력, 강화된 엔진 청정성 및 뛰어난 마모 방지 기능을 발휘하도록 고안된 쉘 리무라 R5 LE는 최신식 배기가스 제어 장치와의 호환성 향상을 위해 API CJ-4 규격에 부합되도록 제조되었습니다.

보호력

쉘 리무라 R5 LE는 변화하는 엔진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화학적-물리적으로 조절되는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된 합성 기술의 윤활유입니다. 합성 및 일반 기유의 배합과 고급 첨가제 성분이 배합되어 저온에서도 강화된 저온 유동성으로, 엔진 마모를 방지하는 뛰어난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쉘 리무라 R5 LE는 오일 성능을 활성화하고, 더욱 우수한 저온 유동성과 앞선 'Low-SAPS' 처방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조되었으며 배기가스 처리 장치의 막힘이나 오염이 억제되도록 도와 줍니다.

규격 및 승인

기술 리더쉽

쉘 윤활유는 API CJ-4, ACEA E9 및 Volvo VDS-4와 같이 세계적으로 가장 까다로운 대형 엔진오일 사양을 충족시키는 최초의 합성 기술 SAE 10W-30 및 SAE 10W-40 점도 등급 제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쉘 윤활유는 대형 엔진오일 제품 혁신의 기술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비 이점

쉘 윤활유는 연비 향상 윤활유 개발에 있어서 리더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는 제품으로, 진정한 연비 절감을 구현해 운영비와 유지비를 절감해 줍니다. 2009년, 쉘은 중형 트럭을 대상으로 도시 및 고속도로 주행에 근거한 대규모 테스트를 시행하였습니다.

쉘 리무라 R5 LE 10W-30 점도 등급 사용 시 중형 트럭 연비가 1.6%까지 절감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고속도로 주기의 경우 일반 SAE 15W-40 엔진 오일과 비교 평가).

오일 교환주기 주기 최적화

쉘 리무라 R5 LE 는 부식성 마모를 일으킬 수 있는 산성 침전물을 억제하는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전산가(TAN) 증가와 리드 부식에 관한 여러 업계 표준 엔진 테스트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쉘 리무라 R5 LE는 TAN 증가를 조절함으로써 장비 소유주가 오일 교환주기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쉘 리무라 R5 LE 10W-30은 Mack T-12와 Cummins ISM에 사용되는 기존 CJ-4 SAE 10W-30 제품에 비해 전산가(TAN)를 줄이는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저온 성능

혹독한 겨울 날씨에 쉘 리무라 R5 LE 10W-30 또는 10W-40 제품을 사용할 경우 15W-40 점도 등급 제품 사용 시에 비해 시동 장치와 배터리 내구성을 더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엔진 시동이 더욱 용이해집니다.

마모 보호/침전물 억제

쉘 리무라 R5 LE는 특히 실린더 라이너 내의 보어 폴리싱(bore polishing) 현상(정밀 제조된 연마 라인에 손상을 일으켜 과도한 라이너 마모 및 오일 소모량 증가를 초래하는 현상)을 억제하여 뛰어난 마모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어 폴리싱 현상을 억제하는 기능은 엄격한 Volvo D-12D 엔진 테스트를 통해 측정 가능합니다.

제시된 바와 같이 쉘 리무라 R5 LE는 이 엔진 시험에서 15W-40 점도 등급 제품과 비슷한 성능 수준으로 우수한 보어 폴리싱 현상 억제 기능을 보였습니다.

쉘 리무라 R5 LE는 마모 및 침전물 방지 기능을 제공하여 엔진의 가장 중요한 부품들을 보호합니다. 캠 로브(cam lobe)와 태핏(tappet)의 과도한 마모는 동력 손실과 엔진 배기가스량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까다로운 Mercedes-Benz OM-646 LA 엔진 테스트를 통해 밸브 트레인(valve train) 부품에 작용하는 마모 방지 기능을 측정하였습니다. 그림에 보이는 것 처럼, 쉘 리무라 R5 LE 10W-30을 사용하면서 300시간을 주행했을 때 사용된 캠축에서 최소한의 마모만 발생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정성 및 침전물 억제

쉘 리무라 R5 LE는 업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테스트 중 하나인 OM-501 LA 엔진 테스트의 피스톤 청정성 관리 성능 기준 MB228.51을 능가하는 탁월한 피스톤 침전물 억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피스톤 내 과도한 침전물은 보어 폴리싱(bore polish) 현상과 실린더 라이너의 스커핑(scuffing)을 유발하여 오일 소모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쉘 리무라 R5 LE를 사용하면서 300시간을 주행하는 OM-501 LA 테스트 결과, 피스톤 탑링(top ring)과 세컨드 랜드(second land)에서 발생한 침전물은 아주 소량이었습니다.

쉘 리무라 R5 LE 오일을 사용해야 할까요?

쉘 리무라 R5 LE는 광범위한 엔진 제조업체의 제품 규격을 충족시켜 신형 및 구형 엔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된 제품입니다. 온도차가 큰 지역에 위치한 운송차량 운영업체를 위해 사계절 내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오일이자 탁월한 선택입니다.

쉘 리무라 R5 LE는 디젤 매연여과장치(DPF)가 장착된 최신의 낮은 배기가스 배출 엔진에 대해 한층 더 우수한 성능과 보호력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SAE 15W-40 엔진 오일을 대체하는 제품으로, 현대식 낮은 배기가스 배출 대형 엔진, 특히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가 장착된 엔진에 적합합니다.

R5 LE 오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쉘 리무라 R5 LE 오일은 권장사항대로 적절히 사용할 경우 중대한 건강 또는 안전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피부 접촉을 피하고 오일이 침투될 수 없는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오일이 피부에 닿은 경우 즉시 비누와 물로 깨끗이 씻으십시오. 사용한 오일을 폐기하려면 승인된 폐기 처리장으로 보내십시오. 땅, 배수구 또는 물에 버리지 마십시오.

주요 내용

쉘 루브매치(적합한 오일 찾기)

고객님의 차량에 적합한 오일을 찾으시려면 쉘 루브매치 도구를 사용하세요.

윤활유 FAQ

차량에 적합한 엔진오일을 찾는 일은 혼돈스러울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을 살펴보시면 엔진 오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