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쉘 퓨어플러스 기술(Shell Pureplus Technology)로 만든 쉘 힐릭스 울트라
오늘날의 자동차들은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성능과 엔진 수명을 향상시키는 엔진 오일을 필요로 합니다. 이것이 바로 쉘이 개발한 완전히 새로운 방법인 퓨어플러스 기술로 천연가스를 이용하여 엔진 오일의 주요 성분인 기유를 생산해 낸 이유입니다. 퓨어플러스 기술로 만든 쉘 힐릭스 울트라는 천연 가스를 원료로 개발한 최초의 합성 엔진 오일이며 오래 지속되는 엔진 성능을 제공합니다.
천연 가스로부터 만들어진 합성 엔진 오일

쉘 퓨어플러스 기술은 천연 가스를 원유에서 볼 수 있는 불순물이 거의 없는 크리스탈처럼 맑고 깨끗한 기유로 변환하는 혁신적인 공정입니다. 기유는 엔진 오일의 약 75-90%를 구성하기 때문에 이는 구성에 있어서 상당히 큰 변화입니다.
쉘 퓨어플러스 기술은 지금까지 주로 사용되었던 기존 기유에 비해 점도, 마찰 및 휘발성 면에서 한층 더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기유를 생산합니다. 따라서 엔진 수명을 늘리고 유지 비용과 오일 소비를 줄여주며, 연비를 향상시키고, 엔진을 더 청결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쉘 힐릭스 울트라의 이점

극한 온도에서 발휘되는 탁월한 성능
쉘 힐릭스 울트라는 극히 높은 온도에서 더 오랫동안 더 강력하게 유지되어 지속적으로 성능을 발휘하고 엔진을 보호합니다. 이 제품은 최신 산업 표준* 대비 최고 32% 더 우수한 오일 성능 저하에 대한 최상의 보호력을 발휘합니다.
이 제품의 탁월한 저온 성능 덕분에 퓨어플러스 기술을 이용하는 쉘 힐릭스 울트라는 -40°C에서 최고 3배 더 빠른 오일 흐름을 제공며 엔진 시동이 더욱 용이하고 신속하게 웜업됩니다**.
*API SN 명세 대비 및 시퀀스 IIIG 산화 시험에 근거
**API SN 명세 대비 및 ASTM D484에 근거
혁신적인 공정
1. 가스화 |
2. 합성 |
3. 수소 첨가 분해 |
4. GTL 제품 |
천연가스의 메탄이 순수 산소와 반응하여 합성 가스를 생성합니다. |
합성가스가 반응기에 주입되어 합성 원유라고 불리는 액체로 전환됩니다. |
합성 원유가 수소첨가분해로(hydrocracker)에 주입되어 분자들을 분해하고 새로운 분자들을 생성합니다. |
새로운 분자들이 퓨어플러스 기유를 비롯한 GTL 제품으로 증류됩니다. |
작용 원리
쉘은 쉘 퓨어플러스 기술(Shell PurePlus Technology)에 특유의 액티브 클린징 기술(Active Cleansing Technology)을 추가하여 당사의 사상 최고급 엔진 오일인 쉘 힐릭스 울트라를 개발했습니다. 이 독특한 두 기술의 결합으로 쉘 힐릭스 울트라는 한층 더 수준 높은 클린징 및 보호 능력을 제공합니다. 다른 어떤 엔진 오일과도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엔진을 공장 출하시에 가깝게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 줍니다.

쉘이 퓨어플러스 기술을 개발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 세계적으로 엔진 기술은 최근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으며,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더욱 수준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엔진 오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전반적으로 합성 프리미엄 오일(높은 품질이 꾸준히 유지되는 저점도 오일)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시장 움직임이 조성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오일 제품들은 첨단 고성능 엔진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쉘은 더 나은 엔진 오일을 생산하기 위해 끊임없이 한층 더 개선된 신기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출발점부터 청결하고 순수한 천연가스를 이용한 신기술을 통해 쉘은 세상에 없던 합성 윤활유를 재창조하는 데 성공했으며 제품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최고가 추천하는 제품

기술 파트너
쉘과 엔조 페라리(Enzo Ferrari)와의 관계는 193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47년,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있는 공장의 문을 나서는 첫번째 Ferrari 자동차가 쉘 윤활유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458 Italia부터 Ferrari 최신 혁신 제품에 이르기까지 마라넬로의 생산 라인에서 나오는 모든 Ferrari 엔진은 퓨어플러스 기술로 만든 쉘 힐릭스 울트라 오일로 채워져 있습니다.
한 제품이 Ferrari 같은 수퍼카에 사용할 만큼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모든 차의 운전자들은 이 제품이야 말로 신뢰할 수 있는 엔진 오일이라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Formula One™도 쉘 힐릭스 울트라의 고속-고압의 시험장입니다. 쉘 과학자들은 트랙*에서 최대 출력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에 제공하는 레이싱 엔진 오일을 최적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합니다
“저희 엔진은 세계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앞선 엔진에 속합니다. 따라서 이 엔진들에는 그에 걸맞는 오일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퓨어플러스 기술로 만든 쉘 힐릭스 울트라를 선택합니다." -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
"퓨어플러스 기술로 만든 쉘 힐릭스 울트라는 제가 신뢰하는 유일한 엔진 오일입니다." – 키미 래이쾨넨(Kimi Räikkönen), 스쿠데리아 페라리 드라이버
*퓨어플러스 기술로 만든 경주로 및 도로용 쉘 힐릭스 울트라 엔진오일은 동일 기술 기반을 공유하지만, 레이싱 처방은 극심한 레이싱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맞춤 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