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ll이라는 단어는 Marcus Samuel and Company가 극동 지역으로 운송한 등유의 상표로서 1891년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런던에서 문을 연 이 작은 가게는 원래 골동품, 작고 특이한 수집품, 조가비를 취급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유명세를 타면서 빅토리아 여왕 시대 사람들이 특히 장신구 상자를 치장하는 데 이용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발판으로 중동과 수입 및 수출 무역을 하면서 큰 수익을 내는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Samuel이 Shell Transport and Trading Company를 설립한 1897년에 Shell의 이름은 기업으로서 지위를 높였습니다. 1901년 처음 만들어진 로고는 홍합 껍질이었지만 1904년에 쉘 껍질 또는 쉘 엠블럼이 기업과 브랜드 이름의 시각적 표상으로서 도입되었습니다.

1907년 Royal Dutch Petroleum Company와 Shell Transport and Trading이 합쳐지면서 후자의 브랜드 이름과 엠블럼(Shell 및 쉘)이 새로운 Royal Dutch Shell Group을 나타내는 축약된 이름과 엠블럼이 되었습니다. 이 이름과 엠블럼이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Shell 엠블럼의 형태는 그래픽 디자인의 흐름에 맞추어 점차적으로 변화했습니다. 현재의 엠블럼은 1971년에 도입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 높은 상징 중 하나로서 30년의 오랜 풍파를 함께 한 엠블럼입니다.

[country]에서 당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Shell의 소리

20세기 초부터 Shell은 시각 및 청각적 이미지 전달에 음악을 이용하고 있으며 빙 크로스비와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 같은 가수가 이 과정에서 함께 했습니다. 2015년에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열기 위해 혁신을 일구는 현대적 기업으로서 Shell 브랜드의 가치와 에너지를 전달하는 음향적 표상으로 “Shell의 소리”를 소개했습니다. 이 작업에는 영국 영화 및 TV 사운드트랙 작곡가인 톰 하우이(Tom Howe)가 참여했습니다.

그 결과 3분 분량의 관현악과 여러 음악 장르와 스타일의 50가지 조곡이 만들어졌습니다. 각각의 조곡은 강렬한 느낌의 전기 기타부터 태국과 터키 스타일의 편곡까지 다양한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 중심적 멜로디를 기초로 합니다. 가장 짧은 형태는 Shell 동영상 마지막에 쉘 로고가 표시되면서 흐르는 2초 분량의 니모닉(핵심 멜로디)입니다. 시간이 흐르면 이 사운드가 쉘 자체와 같이 Shell을 강하게 인식시키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2초 분량의 니모닉 듣기

Shell의 소리 제작 후기를 담은 간략한 동영상 시청

#makethefuture 이니셔티브

#makethefuture 이니셔티브를 통해 당사는 세상 사람들에게 대담한 질문을 던집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세계 에너지 문제 해결에 일조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사람들의 과학적 재능과 창의성을 일깨우고 혁신을 추구하는 당사 프로그램에 참여를 장려하려는 것이 이 이니셔티브의 목적입니다. 학생들 위한 Shell Ideas360 및 Shell Eco-marathon, 젊은 기업가를 위한 Shell LiveWIRE, 그리고 노력한 혁신가를 위한 Shell GameChanger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세게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해 보다 많은 과학자, 기술자, 엔지니어 및 수학자의 참여가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한 걸음씩 나아가는 발전

#makethefuture 이니셔티브는 인류의 발전을 이끄는 혁신에 중점을 둡니다. 리우데자네이루의 모로 다 미네이라에 위치한 황량한 축구장을 새롭게 부활시키기 위한 Shell LiveWIRE 프로그램에 강력한 아이디어를 제공한 로렌스 켐볼-쿡(Laurence Kemball-Cook)을 완벽한 사례로 꼽을 수 있습니다.

바닥 아래에 로렌스가 개발한 약 200개의 운동역학 타일을 깔았습니다. 이러한 타일은 선수의 움직임에 의해 발생하는 에너지를 모으게 되고 여기에 태양 전지판을 통해 얻은 에너지를 결합하여 축구장 조명을 밝히기 위한 재생 전기 에너지의 일부로 공급됩니다.

#makethefuture 이니셔티브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기

당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

회사소개

우리의 사업과 인력, 그리고 거의 200년 전에 런던에서 작은 매장으로 시작하여 성장한 과정을 알아보십시오.

투자정보

한국쉘이 지향하는 목표와 성장의 원동력을 한눈에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추천하는 내용:

에너지 미래

당사는 점차 확장되고 있는 지구촌에 더 풍부한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가 가진 노하우, 기술 및 혁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Make the Future

#MakeTheFuture showcases the on-going actions Shell is taking to help create this more sustainable energy-rich, lower carbon fu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