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ll이라는 단어는 Marcus Samuel and Company가 극동 지역으로 운송한 등유의 상표로서 1891년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런던에서 문을 연 이 작은 가게는 원래 골동품, 작고 특이한 수집품, 조가비를 취급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유명세를 타면서 빅토리아 여왕 시대 사람들이 특히 장신구 상자를 치장하는 데 이용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발판으로 중동과 수입 및 수출 무역을 하면서 큰 수익을 내는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Samuel이 Shell Transport and Trading Company를 설립한 1897년에 Shell의 이름은 기업으로서 지위를 높였습니다. 1901년 처음 만들어진 로고는 홍합 껍질이었지만 1904년에 쉘 껍질 또는 쉘 엠블럼이 기업과 브랜드 이름의 시각적 표상으로서 도입되었습니다.

1907년 Royal Dutch Petroleum Company와 Shell Transport and Trading이 합쳐지면서 후자의 브랜드 이름과 엠블럼(Shell 및 쉘)이 새로운 Royal Dutch Shell Group을 나타내는 축약된 이름과 엠블럼이 되었습니다. 이 이름과 엠블럼이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Shell 엠블럼의 형태는 그래픽 디자인의 흐름에 맞추어 점차적으로 변화했습니다. 현재의 엠블럼은 1971년에 도입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 높은 상징 중 하나로서 30년의 오랜 풍파를 함께 한 엠블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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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ll의 소리

20세기 초부터 Shell은 시각 및 청각적 이미지 전달에 음악을 이용하고 있으며 빙 크로스비와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 같은 가수가 이 과정에서 함께 했습니다. 2015년에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열기 위해 혁신을 일구는 현대적 기업으로서 Shell 브랜드의 가치와 에너지를 전달하는 음향적 표상으로 “Shell의 소리”를 소개했습니다. 이 작업에는 영국 영화 및 TV 사운드트랙 작곡가인 톰 하우이(Tom Howe)가 참여했습니다.

그 결과 3분 분량의 관현악과 여러 음악 장르와 스타일의 50가지 조곡이 만들어졌습니다. 각각의 조곡은 강렬한 느낌의 전기 기타부터 태국과 터키 스타일의 편곡까지 다양한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 중심적 멜로디를 기초로 합니다. 가장 짧은 형태는 Shell 동영상 마지막에 쉘 로고가 표시되면서 흐르는 2초 분량의 니모닉(핵심 멜로디)입니다. 시간이 흐르면 이 사운드가 쉘 자체와 같이 Shell을 강하게 인식시키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2초 분량의 니모닉 듣기

Shell의 소리 제작 후기를 담은 간략한 동영상 시청

#makethefuture 이니셔티브

#makethefuture 이니셔티브를 통해 당사는 세상 사람들에게 대담한 질문을 던집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세계 에너지 문제 해결에 일조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사람들의 과학적 재능과 창의성을 일깨우고 혁신을 추구하는 당사 프로그램에 참여를 장려하려는 것이 이 이니셔티브의 목적입니다. 학생들 위한 Shell Ideas360 및 Shell Eco-marathon, 젊은 기업가를 위한 Shell LiveWIRE, 그리고 노력한 혁신가를 위한 Shell GameChanger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세게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해 보다 많은 과학자, 기술자, 엔지니어 및 수학자의 참여가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한 걸음씩 나아가는 발전

#makethefuture 이니셔티브는 인류의 발전을 이끄는 혁신에 중점을 둡니다. 리우데자네이루의 모로 다 미네이라에 위치한 황량한 축구장을 새롭게 부활시키기 위한 Shell LiveWIRE 프로그램에 강력한 아이디어를 제공한 로렌스 켐볼-쿡(Laurence Kemball-Cook)을 완벽한 사례로 꼽을 수 있습니다.

바닥 아래에 로렌스가 개발한 약 200개의 운동역학 타일을 깔았습니다. 이러한 타일은 선수의 움직임에 의해 발생하는 에너지를 모으게 되고 여기에 태양 전지판을 통해 얻은 에너지를 결합하여 축구장 조명을 밝히기 위한 재생 전기 에너지의 일부로 공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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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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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미래

당사는 점차 확장되고 있는 지구촌에 더 풍부한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가 가진 노하우, 기술 및 혁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Make the future

We believe the answers to tomorrow’s energy challenges lie in the power of people’s ingenuity, and that together we can #makethefuture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