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menu

Main content |  back to top

뉴스와 소식

한국쉘석유 김동원 전무, ‘한국CFO대상’ 대상 수상

2013년 12월 20일 - 한국쉘석유 주식회사(대표이사 강진원)는 김동원 전무가 20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3년 한국CFO대상’에서 위험관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김동원 상무 수상사진

시상식은 20일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김상훈 한국CFO협회 회장, 최 관 한국회계학회 회장, 심사위원장 이정조 리스크컨설팅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한국CFO대상’은 한국CFO협회에서 주관하며 기업의 재무경영실적과 재무건전성, 경영투명성, CFO 개인 역량 등을 평가해 그 해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 상은 CFO가 본연의 역할과 기능을 제대로 수행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혁신적으로 높인 기업과 해당 CFO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한국쉘석유는 지난 50년간 단 한해도 결손을 기록한 적이 없으며, 무차입경영을 실현하는 등 안정적이고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김동원 전무는 이러한 안정적인 경영시스템을 유지, 관리하고 경영 투명성을 실천 하였으며 특히 전사적 Risk Management System구축을 통한 효과적인 위험관리 및 내부Assurance를 수행 함으로서 위험관리부문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게 되었다.

김동원 전무는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회계석사를 취득하였으며 1987년, 로열더치쉘 그룹에 Finance Controller로 입사했다. 영국지사에서 그룹 파이낸스부서에서 보직 등을 거쳐 한국의 쉘그룹사 Country Finance Manager로서 회사전반의 재무관련 경영을 맡고있다.

 

한국쉘석유주식회사

1960년에 설립된 한국쉘석유(주)는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인 로열더치쉘 (Royal Dutch Shell) 그룹의 계열 회사로서 자동차, 산업용 기계 및 선박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윤활유와 그리스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로열더치쉘은 2012년에 6년 연속 윤활유 부문 판매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하였으며 (Kline Co. 자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무재해 15배수를 달성하여 인증패를 수상한 바 있다.

                                                    ***

[자료문의] 홍보대행사 KPR 송연희 대리 (3406-2166/ yeonhee@kpr.co.kr)